
제품의 속을 볼 수 있도록 디자인을 투명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와 호기심을 높이는 판매 전략을 말한다. 누드제품은 포화상태인 가전제품 시장에서 기존의 틀을 깨는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높이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등도 누드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는데,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한 휴대용 전화기, 컴퓨터 제품 등에서 그 예를 찾아볼 수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구매 욕구와 함께 기업이건 사회건 투명한 것이 좋다는 사회적 관심사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 맞아 떨어진 점도 있다. 그렇지만 누드 마케팅은 대중의 눈길을 끌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하려는 홍보술과 노출을 꺼리지 않는다는 부정적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따라서, 몸매나 성을 상품화한다는 비판과 아울러 선정성 시비를 일으키기도 한다.

